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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짜밥 먹고 혹평 남긴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 악성 후기글 삭제 사례는

공짜밥 먹고 혹평 남긴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 악성 후기글 삭제 사례는

공짜밥 먹고 혹평 남긴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 악성 후기글 삭제 사례는

2025. 5. 13.

2025. 5. 13.

2025. 5. 13.

홍보 효과 기대한 ‘블로그 체험단’에 비평 세례?

과거에는 식당이나 가게를 홍보하려면 TV 광고나 입소문을 통해 효과를 보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인터넷이 발달한 현대에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블로그 체험단, SNS, 유튜브 광고 등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운영하는 가게나 제품, 서비스를 알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은 알고리즘을 통한 광고가 아닌, 실제 사람이 직접 체험하고 남기는 후기라는 점에서 잠재 고객들에게 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으로 꾸준히 사랑 받아 왔습니다.

때문에 요즘은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보통 블로그 체험단은 서비스나 제품, 음식 등을 제공받고 그에 관한 후기를 작성하면 해당 자영업장은 이 후기를 광고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 긍정적인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며 의뢰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이런 기대와 달리 💥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사례도 있어 많은 자영엽자들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공짜밥 먹고 악성리뷰 작성한 블로그 체험단?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 한 자영업자 A씨가 ‘장사 참 더러워서 못 해먹겠네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글에서 A씨는 “장사가 너무 힘들어서 광고라도 해볼까 하고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했는데, 그중 한 명이었던 블로거 B씨가 음식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혹평을 적었다”며 “좋은 글을 올려달라고 공짜 음식을 제공해드리며 블로거분들 모시는 부분인데 뭐가 문제일까요?”라고 억울함을 토로했죠.

B씨는 A씨의 식당 후기글에 “크게 떠서 한입 먹었는데 제육볶음이 너무 짜다.”, “술안주로 만든 메뉴인 줄 알았다”, “서비스라고 배추전을 주는데 너무 밍밍해서 실망이었다, 안 주느니 못한 맛” 등 식당 평가에 부정적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혹평을 남겼습니다.

또한, “2인분을 주문했는데 밥이랑 요구르트를 1개씩만 준다, 2개가 나와야 되는 거 아닌가?” 등 지적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혹평에 A씨는 “점심 특선이 2인분 기준이라 그대로 나갔고, 요구르트는 1명이라 한 개 나갔다”며 A씨의 발언에 대한 또 다른 내용도 해명하였는데요.

글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B씨의 블로그와 SNS를 찾아가 항의 댓글을 달았고, 또 다른 네티즌들은 “빨리 잊으시죠, 힘내시구요” 등의 조언과 응원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부정적인 블로그 후기 포스트,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이처럼 블로그 체험단을 통한 악의적인 후기부정적인 악성리뷰에 소비자들은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자영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리뷰에 특히 신경 쓰실 수밖에 없습니다.

음식의 맛이나 고객 응대 태도는 상당히 주관적인 영역이라 해명하기 쉽진 않지만, 객관적인 자료로 확인 가능한 청결 상태나 메뉴에 대한 악성 리뷰는 고객센터를 통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화이트미는 자영업자분들의 온라인 평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 ‘악성 리뷰 삭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영수증 리뷰와 같은 리뷰 플랫폼 뿐만 아니라, 🔁 블로그 체험단의 글이 올라오는 블로그나 카페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삭제 및 모니터링 역시 가능하답니다.

“사실과 다른 체험단 후기, 화이트미로 해결했어요”

실제로 위에서 언급한 A씨와 유사한 상황에 처했던 고객님께서 화이트미 서비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강남에서 퓨전 음식점을 운영하는 김 사장님께서는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홍보를 시도했다가 체험단 글에서 의도적으로 편향된 악성 리뷰 내용이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셨습니다.

“음식을 무료로 제공했는데, 체험단 블로거가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가게의 위생 상태를 비방하고 음식 맛에 대해 지나치게 부정적인 평가를 남겼어요. 그 글이 검색 상위에 노출되면서 예약 취소가 잇따랐죠.”

화이트미는 해당 블로그 포스트가 객관적인 사실과 다르다는 증거 자료를 수집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이에 대한 내용을 적절히 소명하여 🔔 신고 요청을 한 지 하루 정도 후에 게시글을 삭제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더하여 추가적인 모니터링 서비스 이용을 통해 김 사장님의 가게에 대한 의도적인 비방글이 재발생하지는 않는지 확인하고 유포되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이에 김 사장님께서는

“화이트미의 도움으로 문제가 된 체험단 글을 삭제하고 가게 매출이 다시 정상화되었어요. 이제는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해 가게 리뷰나 평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라고 전해 주셨는데요! 온라인 평판 관리 솔루션 ‘화이트미’는 블로그, 카페,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 여러분의 자영업장이나 비즈니스에 관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부정적인 내용이 발견되면 즉시 공유드려 ✨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눈엣가시 같은 블로그 악성 후기글, 지금 바로 삭제하고 싶다면

맛과 서비스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일 수 있지만, 금전적인 사항이 오가는 관계에서는 어느 정도의 매너와 이해 관계도 필요한 법이죠.

블로그 리뷰는 단순한 의견 표현이 아닌, 실제로 사업의 존폐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인 만큼 악의적이고 허위적인 리뷰는 다양한 악영향을 끼쳐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는데요.

지금, 삭제하고 싶은 블로그 글이나 리뷰가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화이트미로 문의해 주세요.

화이트미는 전문적인 평판 관리 솔루션으로 피해를 신속히 해결하고 다시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블로그 악성 후기글로 인한 피해로 고통 받고 있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 서비스 상담 채팅으로 이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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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 서비스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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