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이용약관

화이트미 서비스 이용약관입니다.

화이트미 서비스 이용약관입니다.

㈜아이쉴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쉴드(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서비스 내 별도 안내 및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화이트미 시스템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작업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화이트미 시스템에서 “회원”의 서비스 등을 책임지고 작업을 대신 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통신판매 서비스"란, 회사가 통신판매업자로서 화이트미 시스템을 통해 상품 등을 판매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5.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과 판매자간의 화이트미 시스템에서의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6. "상품 등"이란, 서비스를 통해서 판매자가 회원에게 판매하는 재화 및 용역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본조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회사에 대하여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고 이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조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시하였음에도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준칙)

  1. 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 정책 등(이하 '운영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를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 및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되었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기 않은 경우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④ 기술적 지장 등으로 인해 승낙이 어려운 경우

⑤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 된 경우

⑥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원은 신청시 기입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지체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회사와 분쟁이 진행중이거나, 회사에 대한 미지급채무가 남아있는 등 회원자격의 유지가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한시적으로 처리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②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지급 채무,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해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④ 회사나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⑤ 이 약관,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 정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위배되는 행위 또는 그러한 행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이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⑥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한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⑦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1.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 등으로 그 사유를 밝히고 해지의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가 제공한 각종 쿠폰, 적립금 등의 혜택과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는 그 즉시 전부 소멸하고, 해당 회원은 그에 대해 일체의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즉시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통신판매 서비스

②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③ 기타 위 각호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사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그 경우 그 사유를 제12조에 정한 방법에 따라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의 수행, 기타 경영상의 사정 등으로 인해 필요한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기간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 기타 기술적 장애 등으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회원에게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사정으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는 본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에 대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법령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우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회원의 문제제기나 불편사항 신고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절차를 안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통계자료 작성, 서비스의 개선, 신규서비스의 개발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수사기관이 수사목적으로 요청하거나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률에 따른 절차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본조에 따른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이 약관, 운영정책,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 이 약관에 따른 권리 및 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을 하는 행위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⑤ 회사 또는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⑥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⑩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기타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⑪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1. 회사는 전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쿠폰 내지 포인트 등 각종 혜택의 환수, 기타 민형사상의 법적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그로 인해 회원이 받는 불이익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로그인 시 팝업창, 서비스내 통지문 게시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체 또는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에 1주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성실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2.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동의받은 범위 외의 이용목적이 발생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② 관련법령 위반 등 회원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③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④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⑤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1.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르며, 회원은 이를 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 외부로 링크된 웹페이지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외부 링크된 웹페이지 및 그와 관련하여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웹페이지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고, 이를 확인할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 SMS, 전화, 앱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거래와 관련한 결제, 배송정보,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등과 같이 관련법령에 따라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을 거절할 수 있고,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2장 서비스

제1절 서비스 일반사항

제15조 (대금의 지불방법)

  1. 회원은 다음 각호 중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등 혜택에 의한 결제

⑥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 회원이 구매 대금의 지불과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불에 대해 기술적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지불방법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한시적으로 대금 지불 처리를 보류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쿠폰)

  1. 회사는 회사의 경영상 판단 등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상품의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쿠폰의 부여 및 사용 등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회수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포인트)

  1. 회원은 포인트를 서비스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와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 또는 인출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조건, 적립금액, 사용방법, 사용가능 기한 등 세부사항을 운영정책을 통해 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회원은 해당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환수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등급)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실적 등을 감안하여 정기적으로 회원의 등급을 결정하고 각 등급에 따른 일정한 혜택 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하여는 회사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2. 회원의 등급은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임의로 평가하여 부여하는 것으로, 회원의 신용, 재정상태 등 어떠한 사항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회원등급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등급의 강등,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회원등급에 대하여 소명자료를 제출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거래실적, 제출 자료의 내용 등 제반 사항을 검토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등급 조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절 통신판매 서비스

제19조 (구매신청)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2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③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그외 회원의 구매신청이 전자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등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1. 회사의 승낙이 제2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3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2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을 하지 않은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상품 등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미배송으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자신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공급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야 하며,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동 법 등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⑥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1.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고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제24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의 청약철회 등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그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회사가 대금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불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를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의 하자나 오배송 등 회원의 귀책사유 없는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회원에게 해당 배송비를 부담시키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단순변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그에 관한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3절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25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버몰 내에 표시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판매자와 상품 등의 거래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매매대금 결제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판매자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등에 관한 정보 기타 콘텐츠를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라 하더라도 상품 등의 구매 여부를 회원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6. 미성년자가 판매자의 사이버몰을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진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각 당사자들이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반품, 교환 기타 판매자와 회원 간에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회원이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제27조 (청약철회 등)

  1.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상품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법 등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⑥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1.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3. 회원이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고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4.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회원과 판매자 중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 판매자가,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각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상품 등 대금의 결제 후 배송이 개시되기 전에 회원이 청약철회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이를 처리하지 않는 경우 등 운영정책으로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7. 회사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 (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28조 (통신판매중개자의 책임제한)

  1.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판매자 간의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운영 및 관리할 뿐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회원과 판매자간의 거래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판매자가 입력 또는 등록하는 정보 및 해당 정보를 통하여 연결된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위험과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당사자들이 부담합니다.

제3장 기타

제29조 (리뷰)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 및 거래에 관한 리뷰를 등록할 수 있으며, 리뷰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리뷰의 작성자인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2. 리뷰와 관련하여 회원과 제3자 사이에 저작권 침해 등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이를 해결하고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리뷰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리뷰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중단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해당 리뷰를 등록한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항의 조치로 회원이 입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② 관련법령, 이 약관 및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③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④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⑤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에 해당하거나 해당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이와 관련된 물품 등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을 포함하는 경우

⑦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⑧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⑨ 서비스 및 서비스를 통한 상품 거래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⑩ 기타 회사의 리뷰 운영정책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사는 리뷰를 서비스의 개선, 신규 서비스의 개발, 개인화 추천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복제, 편집,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회사에 대해 자신이 등록한 리뷰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해지 또는 종료되더라도, 해당 회원이 서비스 내에 등록한 리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회원 탈퇴 이전에 해당 리뷰를 삭제하거나 이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30조 (저작권 정책)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리뷰 등의 게시글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노출되고 해당 기간 경과 후 게시중단, 삭제 등의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및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저작물 및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 등 권리가 침해된 경우 회사에 신고 및 필요조치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제31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경우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고 있지 않은 이상 귀책 당사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2조 (회사의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과를 거두지 못하거나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판매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한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2항 내지 제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여 처리하고, 회원과 판매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으로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원은 해당 기구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4조 (준거법 및 관할)

  1. 이 약관의 해석, 서비스 및 그에 관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령이 적용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주식회사 아이쉴드 | 대표: 신소현 | Tel. 1533-2081 | Fax. 02-555-2091 | Email: contact@i-ishie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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